자동차 사고 여부 판단 기준과 성능기록부 보는 방법 점검해보기

분야별정보

중고차를 알아본 적이 있다면 무사고, 완전 무사고 등의 단어를 들을 수 있는데 이 단어의 뜻을 자세히 모르시는 분이 계셔서 오늘은 자동차 사고 여부 판단 기준과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성능기록부에 대해 간단하게 글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완전 무사고 차량이란 이름 그대로 전혀 사고가 없는 차량을 의미하며, 범퍼나 사이트 미러처럼 성능기록부에 기록되지 않는 소모품의 교환이나 수리도 완전 무사고로 인정된다고 합니다. 사이트미러의 단순 도색처리만 한 경우에는 무사고 차량으로 분류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무사고 차량은 사고는 있었으나 단순 외판이 교환이나 수리된 차량을 이야기합니다. 무사고 부위는 앞뒤 도어와 앞 휀더, 보닛과 트렁크 도어이며 프레임에 영향을 주지 않는 부위의 수리 및 교체가 이루어진 차량을 의미합니다.

유사고 차량은 프레임 및 주요 부품이 교환, 수리된 차량을 의미하며 유사고 부위는 뒤 펜더와 사이드실패널, 휠 하우스, abc 필러 등입니다.

성능기록부는 사고 내용 및 사고 유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이야기합니다. 성능기록부 확인으로 구매할 차량의 정확한 상태를 알고 구매할 수 있으니 중고차 구매를 생각 중이신 분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