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내부에서 악취가 나는 이유

분야별정보


사람이던 자동차던 안 좋은 냄새가 나면 이미지가 안 좋아질 수 있는데 이런 악취가 나는 원인이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대부분 자동차 내부에서 악취가 나게 되면 차량 방향제를 차 안에 두는 사람이 많은데 방향제만으로 악취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냄새가 왜 나는지 알아야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악취가 나는 원인은 에어컨 및 히터 필터에서 나는 경우가 많은데 스스로 교체하는 것이 어렵고 다른 사람에게 맡겨야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와 반대로 차량 에어컨 필터를 교체하는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고 않고 혼자서도 교체할 수 있습니다.

글로브 박스를 오픈하게 되면 필터를 교체할 수 있는데 오래돼서 악취가 나는 에어컨 필터는 6개월마다 갈아줘야 냄새가 나지 않고 미세먼지나 황사가 많은 계절은 3개월에 한 번 갈아야 줘야 합니다.
오래된 히터 및 에어컨 필터를 꺼내보면 먼지가 많이 끼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러한 먼지들을 그대로 방치하면 좋지 않기 때문에 필터를 교체해서 미세먼지가 들어오지 않게 해야 됩니다.
필터를 교체하면 더 이상 미세먼지가 들어오지 않아서 악취가 나지 않고 호흡기 질환에도 영향을 받지 않는 쾌적한 자동차 내부를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