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계기판에 있는 용어와 뜻 정확히 파악하기

분야별정보

자동차에 문제가 생겼을 때 바로 알아차릴 수 있는 것이 바로 계기판의 표시인데 다양한 계기판의 표시를 잘 모르고 있다면 아무리 차에 문제가 생겼다고 알림이 떠도 못알아보고 방치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차량을 운전하는데 가장 기본이 된다고하는 자동차계기판의 용어와 그 뜻을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가장 기본적으로 현재의 속력을 알 수 있는 속도계와 RPM이라고 불리는 엔진 회전계가 있는데 이것은 1분당 엔진의 회전수를 알려주는 것으로 숫자 1은 회전수 1000을 나타내며 엔진의 과부화 등을 알아보기 위해 있습니다.

그리고 냉각수 온도계가 있는데 시동을 켜거나 오랫동안 운전을 하게 되면 꼭 확인해야 합니다.
이것은 엔진의 온도를 낮춰주는 것이기 때문에 만약 온도가 너무 낮으면 엔진 과열이 발생하고 너무 낮아도 성능에 문제가 생기니 hot과 cool의 중간이 좋습니다.

연료계는 현재 잔여 연료량을 알려주는데 연료가 거의 떨어지면 연료 경고등이 뜨게 되지만 어느 정도 운행할 수 있으니 당황하지 말고 바로 주유소를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주행거리 기록계는 현재 내 차량의 주행거리를 알 수 있는데 차량을 운행할 때에는 많이 보지 않지만 차량을 팔거나 자동차보험에 가입을 할 때에는 필요하다고 합니다.